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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컨설팅

전단지제작 어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전단지제작 어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전단지제작 어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웃인들 ~ 현재 광고회사를 한참 운영중인 쩐다입니다.

일단 많이들 제작하시는 전단지 제작법과 사이즈 수량에 관해서는

전 포스팅에서 다뤘습니다.

   

이번에는 그럼 과연 어떻게 기획해서

어떻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느냐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쩐다의 전단지 효과 보는 원칙은 이렇습니다.

   

1. 내용이 너무 많지 않을 것.

   

2. 소비자가 원하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포인트를 넣을 것

   

3.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장치를 심어둘 것

   

4. 어디다가 내놔도 눈에 띄는 디자인을 할 것

   

5. 전단지와 함께 여러 광고 가 시너지효과를 줄 수 있게 할 것

   

6.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연령층, 소비층, 지역상권 분석에 의해 배포방식을 선정할 것

   

내 뭐 간단히 정리한다고 해놓고

상당히 많은 분량의 내용이 나왔는데요

   

첫 번째 내용이 너무 많지 않을 것

   

쩐다는 광고회사를 운영하면서 무수히 많은 전단지를 만들어왔고

소비자들과 상담해가면서 많은 기획을 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런 전단지들을 보면서 가장 우매하다고 느끼는 것은

내용이 무지하게 많은 전단지 입니다

   

   

 

전단지제작 어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뭐 마트 관련 전단지야 상품세일이 포함되니까 그렇다고 처도

   

간혹 보시면 자기가 상품을 팔기 위해서 전단지를 만드는 건지

자기가 설립한 자회사가 얼마나 잘났는지 자랑하는 건지

알 수가 없게 만든 전단지들이 있습니다.

   

<포스팅 공간이라 안 좋은 사례를 올리기에는 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즉 쩐다가 말하는 내용이 너무 많지 않을 것이라는건

할말만 딱딱 전하는 전단지가 소비자의 시간을 너무 뺏지 않고

소비자의 주머니에 들어갈 수가 있다는 예기입니다.

   

즉 자기자랑은 빼고 소비자가 필요한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하여

전화가 올 확률 즉 상담률을 높이라는 말입니다.

   

두 번째는 문구기획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를 적어놓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옥매트를 파시는 상인이라고 예를 들었을 때

전단지 내용에 

"친환경 슈퍼 옥돌 매트 아스트랄한 효과가 있는 그로테스크한 옥매트!

기존에 굉장히 비싸게 팔던것 특별한 세일에 판매합니다" 

라는 긴 문구보다는 결국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 옥돌매트 ->1200원짜리 10000원에!"

이런 것들이 효과가 더욱 있다는거죠

우리는 소비자들의 시간과 눈을 지켜드려 야할 의무가 있는 겁니다.

   

   

   

세 번째는 소비자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잇는 장치를 심어놔라 입니다

   

이런 것도 예를 들자면 -> 친환경 옥돌매트 다량판매!

라는 문구보다는

->삼성전자 납품 친환경 옥돌매트 다량판매!

라든지 소비자들이 신뢰도에 인증할만한 장치를 심어놔야 한다는 거죠

또 검색 창에 옥돌매트를 검색해요 라든지

(상위노출 검색이 가능할 시에만)

홈페이지 주소 같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장치를 넣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 요인입니다.

   

   

   

네 번째는 역시나 디자인입니다

   

   

 

전단지제작 어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간혹 디자이너분들이 어설프게 화려한 무늬나

아니면 밋밋한 디자인들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럴 바에는 차라리 노란 바탕에 빨간색으로 글씨만 적는게 

낮다는 거죠 

디자인작품을 위한 전단지가 아니라

전단지를 위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섯 번째는 

   

전단지만 광고 수단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광고마케팅이라는 것은 시너지 효과를 굉장히 중요하게 봅니다

소비자들 눈에 최대한 많이 노출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ex) 온라인광고 + 전단지 + 현수막 + 건물외벽 + 스티커 등등

(온라인광고는 상위노출 키워드나 블로그광고 등을 말합니다)

   

복합적으로 "같은 문구로" 공략하셨을 때 전단지가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배포수단입니다.

   

일단 상권분석이 상당히 중요하죠 내 가게주위에 어디에다가 배포를 해야

효과를 보겠는가 하는 질문과

어떤 연령층이 타겟인가 하는 등등

이런 전략들이 배포 수단을 선택 하게됩니다.

   

직투 (아파트에 직접 가서 투입)

스탠딩배포 (한 지역에서 무작위로 사람들에게 배포)

신문삽지 (말 그대로 신문에 삽지)

길거리배포부착 (지역에 주차한 차량이나 벽면에 부착)

무차별살포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살포)

   

같은 수단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합니다.

   

이상 전단지 제작효과에 대해서 설명하였는데요

모든 광고가 그렇지만 정확한 분석과 전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런 전략과 분석 속에서 비용절감이 포함되면

더없이 좋겠죠

   

   

여러분들 전단지 제작할 때 꼭 참고하시어서 좋은 광고 효과 보시기바랍니다